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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Feature Articles - 인터내셔날SOS, 비즈니스 정보 제공하는 ‘코로나19 임팩트 맵’ 론칭
 

 

인터내셔날SOS, 비즈니스 정보 제공하는 ‘코로나19 임팩트 맵’ 론칭

코로나19 확산 속 다국적 기업 및 기관들의 비즈니 스를 돕기 위해 만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기업 및 기관이 비즈니스 재개에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8월 27일 인터내셔날SOS가 코로나19 임팩트 맵을 론칭했다.

해당 맵은 코로나19가 각 나라 내 건강, 보안 등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지도다. 코 로나19 관련 정보 및 업무상 중요 지표 분석 내용 등을 바탕으로 한다.

모든 데이터와 정보는 에볼라, 지카 바이러스, 전염병, 사스, 조류독감 및 2009 H1N1 팬데믹 인 플루엔자를 포함해 과거 세계적인 유행병 발병 당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인터내셔날SOS의 의료 및 보안 전문가가 관리한다.

인터내셔날SOS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후 1000개 이상의 지역에서 1 만2000여개 고객사 직원들의 생명을 구하고 보호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인터내셔날SOS는 나라별로 정확하고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4일간 코로나19 현 황 진행도 △잠재적 건강 및 보안 위협 요인 △각국 내 여행 및 출입국 규제 사항 △시행 중인 완화 조치 및 효력 등을 분석 내용으로 고려하고 있다.

인터내셔날SOS 그룹 메디컬 디렉터이자 의사인 네일 너위치(Neil Nerwich)는 “우리 모두가 완전 한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코로나19가 미치는 영향과 양상이 계속해서 변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정보에 대한 접근과 정확한 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것은 지속가능한 운영으로 복귀하는 것 또는 극도로 제한적인 운영으로 복귀하는 것 사이에 잠재적으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가 팬데믹의 진행이나 그 영향력을 사전에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하더라도, 통찰력 있는 전략들을 빠 르게 실행하며 민첩하게 대응하는 것은 코로나19의 사업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임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도상 등급은 아래처럼 코로나19 비즈니스 운영 영향 기준에 따라 분류됐다.

LEVEL 1 매우 낮음 | 코로나19 이전과 대체로 유사한 건강 및 보안 조치 내에서 비즈니스 가능

LEVEL 2 낮음 | 일부 제한 조치로 인한 불편함은 있으나 비즈니스 가능. 대부분의 비즈니스가 운영 중

LEVEL 3 중간 | 임직원 이동 제한 등과 같은 규제 내에서 비즈니스 가능하나 눈에 띄는 비즈니스 중단 요소 내재. 일부는 제한적으로 운영 중

LEVEL 4 높음 | 비즈니스 운영에 상당한 제한. 많은 비즈니스가 제한적으로 운영 중

LEVEL 5 매우 높음 | 비즈니스 운영이 심각하게 제한되거나 일시적으로 불가능. 필수적인 비즈니스만가능

 

인터내셔날SOS는 이외에도 입국 여행 영향 등급과 상세한 여행 제한 지침을 함께 제공하는 ‘Workforce Resilience’ 서비스를 운영하고 밝혔다. 이는 입국 항공편 규제 및 입국 요건 등을 보여 주며 코로나19 임팩트 맵과 상호보완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는 코로나19 영향 규모 및 세부적인 지침과 함께 ‘매니저 뷰’와 ‘임직원 툴’이 포함돼 있 다. 고객사는 인터내셔날SOS 소속 건강 및 보안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들은 업 무상 중요한 계획과 절차 및 조직 내 위기 관리팀 검토, 개발을 비롯해 특정 위험 평가 작성 등을 지 원한다.

한편 인터내셔날SOS는 전 세계 파견자 안전 지원 전문기업으로 기업 및 기관 직원들의 안전한 해외 근무를 위해 파견 준비 단계를 포함해 파견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의료 및 보안 이슈에 대 한 최적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1985년 설립돼 런던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90개국, 1000개 지역에서 1400명의 의사와 200명의 보안 전문가를 포함한 1만1000명 이상의 직 원들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24시간 365일 연중무휴인 26개의 지원 센터와 77개 클리닉도 운영 한다. 직원의 안전한 해외 근무를 위해 △출국 전 사전 준비 단계 △파견 중 정보·조언 제공 △응 급 상황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 등 포괄적인 안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과 조직이 선제적이고 효율적인 안전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인터내셔날SOS는 2011년 소말리아에서 석해균 선 장을 무사히 한국으로 후송했고 스리랑카 낙뢰 사고로 숨진 단원의 유해송환 및 환자 이송도 무사히 완수했다. 리비아 및 이집트 내 대규모 유혈 사태, 일본 지진 및 쓰나미 등 긴급 보안 상황 발생 시 직원들을 인접국으로 안전하게 이송하는 등 다국적 기업, 정부, NGO 등의 고객사가 ‘안전배려의무 (Duty of Care)’를 실현하면서 사업 탄력성, 사업 연속성 및 지속가능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보안 지 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 주요 공공기관과 대기업을 비롯해 포천 ‘글로벌 100대 기업’의 87%, 500대 기업의 66%를 포함한 1만1000여개가 넘는 회원사들이 인터내셔날SO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외딴 지역, 오지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완화하 고 있다.

웹사이트_http://www.internationalsos.co.kr

 



 

 

 

[2020-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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