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s Home > Economy & Management  
 
 
 
 
 
 
 
 
 
Special Feature Articles
Special Feature Articles - 뉴 노멀 서비스
 

 

뉴 노멀 서비스 아파트 분리수거 대행 서비스 ‘편리수거’ 론칭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새롭게 등장한 비대면 서비스

간편한 이용과 다양한 구독 방식, 저렴한 요금이 특징

 

 

최근 ‘편리한 것이 곧 프리미엄’이라는 소위 편리미엄 트렌드에 따라 불편하거나 귀찮 은 일을 대신해주는 생활밀착형 대행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뉴 노멀 서 비스(대표이사 한승상)가 아파트 입주민 대상으로 분리수거를 대신 처리해주는 정기구독 서비스 ‘편리수거’를 론칭해 많은 이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편리수거’는 분리수거 대행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구독 서비스다. 가정에서 발생한 재 활용 쓰레기를 일일이 구분할 필요 없이 편리수거 전용 봉투에 담아 현관문 앞에만 내놓 으면 직원이 방문해 분리수거를 대신해준다.

수거와 분리배출은 회사 내부 교육을 마치고 지자체 분리수거 관련 규정을 숙지한 전 문 직원이 담당하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외출이 꺼려지거나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용할 뿐 만 아니라 환경적 측면에서도 더 나은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편리수거’는 전형적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로서 모든 과정은 언택트로 진행 된다. 최근 위생, 보안, 개인정보 등의 이슈로 비대면 서비스가 각광받는 가운데 ‘편리수 거’도 상담문의부터 구독 결제, 수거 확인에 이르는 전 과정이 온라인에서 이뤄진다. 직원 과 고객이 실제로 대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여성이나 노약자도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구독기간을 1개월에서부터 1년까지 다양화했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기존에 없던 서비스인 만큼 편의성, 실효성에 대해 의구심을 가질 수 있는 고객들을 위해 ‘편리수거’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1회 단일 서비스도 추가했다. 특히 본인이 살고 있는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입주자 대표회의에 편리수거를 소개해주면 해당 고객에게는 편리수거 구독권을 무료 제공하는 ‘정담 이벤트’를 12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요금은 주 1회 분리수거 서비스 1년 구독 시 월 1만원 이하라는 부담 없는 금액으로 책 정했으며 간편식이나 배달 음식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주 2회 서비스도 같이 선 보이는 등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자 했다.

 



편리수거 | 분리수거 대행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구독 서비 스다. 가정에서 발생한 재활용 쓰레기를 일일이 구분할 필 요 없이 편리수거 전용 봉투에 담아 현관문 앞에만 내놓으 면 직원이 방문해 분리수거를 대신해준다.

 

 

고객 편의를 위해 결제 시스템을 세분화한 것도 주목할 점이다. 무통장입금, 카드결제 는 물론 문자 결제를 비롯해 지역 화폐인 김포페이까지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상대적으로 사용처가 제한됐던 지역 화폐로도 결제할 수 있어 범용성까지 잡았다.

실제 ‘편리수거’를 이용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거주자 A씨는 “얼마 전 지방에서 이사 온 맞벌이 부부인데 이전에 살던 곳과 분리배출 방법도 조금씩 달라서 헷갈린 데다 가 주말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편히 쉬고 싶어 편리수거를 서비스를 이용해봤다”며 “처 음에는 신기한 마음에 반신반의하면서 이용했는데 재활용 쓰레기를 일일이 분리해서 갖 다 버리지 않아도 돼 매우 편하다. 큰 봉투 하나에다 그냥 담아서 문 앞에 두기만 하면 되 니까 시간 절약도 되고 집 안에서 쓰레기가 차지하는 공간도 줄어 좋다. 생각보다 아주 만 족해서 앞으로도 계속 이용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편리수거를 운영 중인 뉴 노멀 서비스는 영화 프로듀서 출신 청년사업가가 포스 트 코로나 시대에 뉴 노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창업한 회사이다. 60대 이상 노인 채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스타트업으로 주목받으며 제조 공장과의 협업 등 지역 상생에 기반한 새로운 유형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한승상 뉴 노멀 서비스 대표이사는 “분리수거 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본 적 이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는 김포시 아파트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이미 김포 인근의 일산과 파주 지역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계속해서 가맹 점과 수거 인력을 모집해 추후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개인 단위 구독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별 계약도 적극 추진 중이며 분리수거 외에도 음 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수거 등의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파트 입주민 분리수거 대행 정기구독 서비스 ‘편리수거’는 네이버를 비롯한 온라인에 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뉴 노멀 서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 노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편리수거 스토어_https://smartstore.naver.com/pyunremium/shoppingst

편리수거 카카오채널_http://pf.kakao.com/_cjxexdK

 

 

 

[2021-01-01]
 
 
No 제목 보도일 조회
532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 23. ㈜세움감정평가법인 ㈜.. 2021-01-01 208
531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 24. <5060 스타트업으로 날.. 2021-01-01 152
530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 25. 정현우 세무회계사무소 정.. 2021-01-01 158
529 Special Feature Articles - 뉴 노멀 서비스 2021-01-01 155
528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 22.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 .. 2020-12-01 364
 
    1  l 2  l 3  l 4  l 5  l 6  l 7  l 8  l 9  l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