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s Home > Issue & Trend  
 
 
 
 
 
 
 
 
Economic Issue
Economic Issue - ÀÎÅͳ»¼Å³¯SOS, º­·è½ÃÀå, ½´³ªÀÌ´õ ÀÏ·ºÆ®¸¯, À̱۷çÄÚÆÛ·¹À̼Ç, ´ëÇг»ÀÏ20´ë¿¬±¸¼Ò
 

ÀÎÅͳ»¼Å³¯SOS

2023 ±Û·Î¹ú ÀÇ·á ¹× º¸¾È À§Çè Áöµµ °ø°³



 

±Û·Î¹ú ÀÓÁ÷¿ø ¾ÈÀü °ü¸® Àü¹® ±â¾÷ ÀÎÅͳ»¼Å³¯SOS°¡ 2023 ±Û·Î¹ú ÀÇ·á ¹× º¸¾È À§Çè Áöµµ(Risk Map, ÀÌÇÏ ¸®½ºÅ©¸Ê)¸¦ °ø°³Çß´Ù. ¸®½ºÅ©¸ÊÀº ±¹°¡º° ÀÇ·á, º¸¾È ¹× Á¤½Å °Ç°­ À§ÇèÀ» °¢ 5´Ü°è·Î Æò°¡ÇÏ°í À̸¦ ½Ã°¢È­ÇØ Àü ¼¼°èÀÇ À§Çèµµ¸¦ ÇÑ´«¿¡ ±¸ºÐÇÒ ¼ö ÀÖ°Ô Á¦À۵ƴÙ. ÀÇ·á À§Çè Æò°¡ ¿äÀÎÀ¸·Î´Â Äڷγª19 °ü·Ã ÀÇ·á ¼­ºñ½º Á¦°ø ¹× Á¢±ÙÀÇ º¹ÀâÇÑ Á¤µµ, Àü¿°º´, ±âÈÄ º¯È­ °ü·Ã ȯ°æÀû ¿äÀÎ, ¾çÁúÀÇ ÀǾàÇ° Á¦°ø ¿©ºÎ, ¹®È­Àû, ¾ð¾îÀû ¶Ç´Â ÇàÁ¤Àû À庮 µîÀÌ ÀÖ´Ù. º¸¾È À§Çè Æò°¡ ¿äÀÎÀ¸·Î´Â Å×·¯, Æøµ¿, ÀüÀï µîÀÇ Á¤Ä¡Àû Æø·Â, Á¾ÆÄ, °øµ¿Ã¼, ÀÎÁ¾ Ãæµ¹ µîÀÇ »çȸÀû ºÒ¾È ±×¸®°í Æø·Â ¹× °æ¹üÁË, ±³Åë ÀÎÇÁ¶ó, ÀÚ¿¬ÀçÇØ¿¡ ´ëÇÑ ±¹°¡ ´ëó ´É·Â µî ´Ù¾çÇÑ ¿ä¼Ò°¡ °í·ÁµÆ´Ù. ÀÌ´Â ÀÇ·á, º¸¾È Àü¹®°¡·Î ±¸¼ºµÈ ÀÎÅͳ»¼Å³¯SOS ÀÎÅÚ¸®Àü½ºÆÀÀÌ Àü ¼¼°è À§Çè ºÐ¼®°ú ¿¹ÃøÀ» ¹ÙÅÁÀ¸·Î Æò°¡Çß´Ù.

ƯÈ÷ À̹ø ¸®½ºÅ©¸Ê¿¡´Â ÀÇ·á ¹× º¸¾È À§Çèµµ ¿Ü¿¡ Àü ¼¼°èÀûÀ¸·Î ±Þ¼ÓÇÏ°Ô È®»êµÇ°í ÀÖ´Â Á¤½Å °Ç°­ ¹®Á¦¸¦ °í·ÁÇØ Á¤½Å °Ç°­ À§Çèµµ¸¦ »õ·Ó°Ô Àû¿ëÇØ ¼±º¸ÀδÙ. Á¤½Å °Ç°­ À§Çèµµ´Â ¹Ì±¹ ¿ö½ÌÅÏ´ë °Ç°­ºÐ¼®Æò°¡¿¬±¸¼ÒÀÇ ±Û·Î¹úÁúº´ºÎ´ã¿¬±¸(Institute for Health Metrics and Evaluation, Global Burden of Disease) µ¥ÀÌÅ͸¦ ±â¹ÝÀ¸·Î Áö¿ªº° Á¤½Å °Ç°­ Àå¾Ö¸¦ °Þ´Â Àα¸ÀÇ ÃßÁ¤ ºñÀ²À» º¸¿©ÁØ´Ù. À̸¦ È°¿ëÇØ ±â¾÷, ±â°üÀº Á¤½Å °Ç°­ ¹®Á¦¿¡ ƯÈ÷ Ãë¾àÇÑ Áö¿ªÀ» È®ÀÎÇÏ°í, Á÷¿øµéÀÌ Á÷¸éÇÒ ¼ö ÀÖ´Â Á¤½Å °Ç°­ À§ÇèÀÇ °¡´É¼ºÀ» ÆľÇÇÏ´Â µ¥ µµ¿òÀ» ¹ÞÀ» ¼ö ÀÖ´Ù.

°­½Â±¸ ÀÎÅͳ»¼Å³¯SOS ÄÚ¸®¾Æ »çÀåÀº ¡°¸Å³â ¸®½ºÅ©¸ÊÀ» ¹ß°£ÇØ ±â¾÷ ¹× ±â°üÀÇ ÇØ¿Ü »ç¾÷°ú ÇØ¿Ü ÆÄ°ßÀÚÀÇ À§Çè ¿¹¹æÀ» À§ÇÑ ¾ÈÀü °ü¸®¿¡ È°¿ëÇÒ ¼ö ÀÖµµ·Ï Á¦°øÇØ ¿Ô´Ù¡±¸ç ¡°À̸¦ ±â¹ÝÀ¸·Î À§Çèµµ°¡ ³ôÀº Áö¿ª¼­ ¹ß»ýÇÒ ¼ö ÀÖ´Â ±¸Ã¼Àû À§ÇèÀ» ¿ÏÈ­ÇÒ ¸ÂÃãÇü ¼Ö·ç¼ÇÀ» ±¸ÃàÇØ ¾ÈÀü¹è·ÁÀǹ«¸¦ È¿°úÀûÀ¸·Î ½ÇÇöÇØ¾ß ÇÑ´Ù¡±°í ¸»Çß´Ù.

¸®½ºÅ©¸ÊÀº PDF ÇüÅ·Π´©±¸³ª ¹«·á·Î ´Ù¿î·ÎµåÇÒ ¼ö ÀÖÀ¸¸ç, µðÁöÅÐ ¹öÀüµµ µû·Î ¸¶·ÃµÅ ¿Â¶óÀο¡¼­ Æí¸®ÇÏ°Ô ÀǷᡤº¸¾È»Ó ¾Æ´Ï¶ó Á¤½Å °Ç°­ À§Çèµµ¸¦ ¼±ÅÃÇØ º¼ ¼ö ÀÖ´Ù.


  

º­·è½ÃÀå

¡°Á÷ÀåÀÎ 10¸í Áß 8¸í °í¿ëºÒ¾È ´À³¤´Ù¡±



 

Á÷ÀåÀÎ 10¸í Áß 8¸íÀº °í¿ëºÒ¾ÈÀ» ´À³¢°í ÀÖÀ¸¸ç, ƯÈ÷ µµ¡¤¼Ò¸Å¾÷ Á¾»çÀÚ¿Í Áß¼Ò±â¾÷ ÀçÁ÷ÀÚ, ºñÁ¤±ÔÁ÷, ¿©¼ºÀÇ °í¿ëºÒ¾ÈÀÌ Å« °ÍÀ¸·Î ³ªÅ¸³µ´Ù. ±¹¹Î ÀÏÀÚ¸® ¾Û º­·è½ÃÀåÀÌ Á÷ÀåÀÎ 1200¸íÀ» ´ë»óÀ¸·Î ¼³¹®Á¶»ç¸¦ ÁøÇàÇÑ °á°ú, ÀÀ´äÀÚÀÇ 77.3%°¡ ÇöÀç °í¿ëºÒ¾ÈÀ» ´À³¢°í ÀÖ´Ù°í ´äÇß´Ù. ƯÈ÷ ³²¼º(72.3%)º¸´Ù ¿©¼º(82.7%)ÀÇ °í¿ëºÒ¾ÈÀÌ ´õ ÄÇÀ¸¸ç, °í¿ëÇüź°·Î´Â ºñÁ¤±ÔÁ÷ÀÌ 89.9%, Á¤±ÔÁ÷ÀÌ 67.3%·Î Å« Â÷À̸¦ º¸¿´´Ù. ¾÷Á÷Á¾º°·Î »ìÆ캸¸é ¡âµµ¡¤¼Ò¸Å¾÷(87.3%), ¡âÀ½½ÄÁ¡¾÷(86%), ¡â±ÝÀ¶¡¤º¸Çè¾÷(85%), ¡â»ý»ê¡¤Á¦Á¶¾÷(84.4%), ¡âºÎµ¿»ê¡¤ÀÓ´ë¾÷(81.8%) µî »ýÈ°¹ÐÂøÇü ¾÷Á¾ Á¾»çÀÚÀÇ °í¿ëºÒ¾ÈÀÌ ³ô°Ô ³ªÅ¸³­ Á¡ÀÌ ´«¿¡ ¶ç¾ú´Ù. °í¹°°¡¡¤°í±Ý¸®·Î ÀÎÇÑ °æ±â ħü, ºÎµ¿»ê °æ±â ¾ÇÈ­·Î °ü·Ã ¾÷Á¾ÀÌ Å« Ÿ°ÝÀ» ÀÔÀ¸¸é¼­ ÇØ´ç ºÐ¾ß Á¾»çÀÚµéÀÇ °í¿ëºÒ¾È ¿ª½Ã Ä¿Áø °ÍÀ¸·Î Çؼ®µÈ´Ù. ÀçÁ÷ ÁßÀÎ ±â¾÷±Ô¸ðº°·Î´Â ¡âÁß¼Ò±â¾÷ ÀçÁ÷ÀÚ°¡ 85.8%·Î °¡Àå ¸¹¾ÒÀ¸¸ç, ¡âÁß°ß±â¾÷(69.0%), ¡â´ë±â¾÷(62.1%) ¼øÀ¸·Î ³ªÅ¸³µ´Ù.

Á÷ÀåÀεéÀÌ °í¿ëºÒ¾ÈÀ» ´À³¢´Â °¡Àå Å« ÀÌÀ¯´Â ¡®°æ±â ħü¡¯¿´´Ù. ÀÀ´äÀÚÀÇ 36.2%°¡ ¡â¹°°¡ »ó½Â, °æ±â ħü µî Àü¹ÝÀûÀÎ »óȲÀÌ ÁÁÁö ¾Ê¾Æ¼­¸¦ 1¼øÀ§·Î ²Å¾ÒÀ¸¸ç, ¡âȸ»ç ½ÇÀûÀÌ ºÎÁøÇؼ­(23.1%)¶ó´Â ´äº¯ÀÌ µÚ¸¦ À̾ú´Ù. ¡â»ó´ëÀûÀ¸·Î ¸¹Àº ³ªÀÌ, ³ôÀº ¿¬Â÷(19.6%)·Î ÀÎÇØ °í¿ëºÒ¾ÈÀ» ´À³¤´Ù´Â ÀÀ´äÀÚµµ ¸¹¾Ò´Ù. À̹ۿ¡ ¡âÇÔ²² ÀÏÇÏ´ø µ¿·áµéÀÇ Åð»ç°¡ Àæ¾ÆÁ®¼­(9.5%), ¡â´ëüÇϱ⠽¬¿î Á÷¹«¿©¼­(6.9%), ¡âÃÖ±Ù ±¸Á¶Á¶Á¤ÀÌ ÁøÇàµÆ°Å³ª ¿¹Á¤µÇ¾î À־(3.2%) µîÀÇ ´äº¯µµ ÀÖ¾ú´Ù.


  

½´³ªÀÌ´õ ÀÏ·ºÆ®¸¯

IT ¹× µ¥ÀÌÅͼ¾ÅÍ »ê¾÷±ºÀÇ Áö¼Ó °¡´É¼º ¿©Á¤ ¿¬±¸ °á°ú ¹ßÇ¥



 

¿¡³ÊÁö °ü¸® ¹× ÀÚµ¿È­ ºÐ¾ßÀÇ µðÁöÅÐ Çõ½ÅÀ» ¼±µµÇÏ´Â ±Û·Î¹ú ±â¾÷ ½´³ªÀÌ´õ ÀÏ·ºÆ®¸¯(Çѱ¹Áö»ç ´ëÇ¥ ±è°æ·Ï)ÀÌ ±Û·Î¹ú Á¶»ç ¿¬±¸ ±â°ü 3°÷°ú ÇÔ²² ¡®IT ¹× µ¥ÀÌÅͼ¾ÅÍ ¿î¿µÀÇ Áö¼Ó °¡´É¼º¿¡ ÃÊÁ¡À» ¸ÂÃá º¸°í¼­¡¯¸¦ ¹ßÇ¥Çß´Ù. ½´³ªÀÌ´õ ÀÏ·ºÆ®¸¯Àº IT ¹× µ¥ÀÌÅͼ¾ÅÍ ¾÷°èÀÇ Áö¼Ó °¡´É¼º À̴ϼÅƼºêÀÇ ¼º¼÷µµ¸¦ ÆľÇÇϱâ À§ÇØ µ¶¸³ÀûÀÎ ¿¬±¸¸¦ ½Ç½ÃÇß´Ù. À̹ø ¿¬±¸´Â ±Û·Î¹ú ¿¬±¸ Á¶»ç ¾÷ü S&P ±Û·Î¹ú ¸¶ÄÏ ÀÎÅÚ¸®Àü½º(S&P Market Intelligence), Æ÷·¹½ºÅÍ ÄÁ¼³ÆÃ(Forrester Consulting) ¹× 451 ¸®¼­Ä¡(451 Research)°¡ ÄÚ·ÎÄÉÀÌ¼Ç ¹× Ŭ¶ó¿ìµå »ý»êÀÚ, IT ¼Ö·ç¼Ç »ý»êÀÚ ¹× ´Ù¾çÇÑ ºÐ¾ßÀÇ IT Àü¹®°¡ µî 3000¸íÀ» ´ë»óÀ¸·Î ÁøÇàÇß´Ù. ¿¬±¸ °á°ú ±â¾÷ ³» Áö¼Ó °¡´É¼º¿¡ ´ëÇÑ ºñÀüÀº ¸íÈ®ÇÏÁö¸¸, ÇൿÀ¸·Î ½ÇÇöÇÏ´Â µ¥´Â ±«¸®°¡ ÀÖÀ½À» ¹ß°ßÇß´Ù. IT ¹× µ¥ÀÌÅͼ¾ÅÍ »ê¾÷Àº ¿©ÀüÈ÷ Áö¼Ó °¡´É¼º ¿©Á¤ÀÇ ½ÃÀÛ ´Ü°è¿¡ ÀÖ´Ù.

ITºÐ¼® ȸ»ç 451 ¸®¼­Ä¡´Â 20°³ ÀÌ»óÀÇ ºÐ¾ß¸¦ ´ëÇ¥ÇÏ´Â Àü ¼¼°è 1150°³ ÀÌ»óÀÇ Áß°ß±â¾÷°ú ´ë±â¾÷À» ´ë»óÀ¸·Î, ºÐ»êµÈ IT ¸®¼Ò½º¸¦ È°¿ëÇÑ Áö¼Ó °¡´É¼º ³ë·ÂÀ» Á¶»çÇß´Ù. °á°ú º¸°í¼­ ¡®Sustainability at the Edge¡¯ ¸®Æ÷Æ®¿¡ µû¸£¸é, ÀÀ´äÀÚÀÇ 48%´Â ±â¾÷µéÀÇ Áö¼Ó °¡´É¼º ÇÁ·Î±×·¥ÀÌ ÇöÀ纸´Ù ´õ ¹ßÀüÇßÁö¸¸, ¼º¼÷µµ´Â ³·´Ù°í Æò°¡ÇØ Àνİú Çö½ÇÀÇ Â÷À̸¦ º¸¿´´Ù. ÀÀ´äÀÚµéÀº Áö¼Ó °¡´É¼º ¼öÇà °úÁ¤¿¡¼­ °¡Àå Å« °úÁ¦´Â ¿¡³ÊÁö »ç¿ë ÃÖÀûÈ­, ÀÏ°üµÈ µ¥ÀÌÅÍ ¹× ÁöÇ¥ È®º¸, ¼÷·ÃµÈ Á÷¿ø È®º¸ µîÀ̶ó°í ²Å¾Ò´Ù.


  

À̱۷çÄÚÆÛ·¹À̼Ç

¡®2023³â º¸¾È À§Çù¡¤±â¼ú Àü¸Á º¸°í¼­¡¯ ¹ßÇ¥



 

À̱۷çÄÚÆÛ·¹À̼ÇÀº 2023³â º¸¾È À§Çù¿¡ ´ëÇÑ ÁÖ¿ä ¿¹ÃøÀ» ´ãÀº ¡®2023³â º¸¾È À§Çù¡¤±â¼ú Àü¸Á º¸°í¼­¡¯¸¦ ¹ßÇ¥Çß´Ù. À̱۷çÄÚÆÛ·¹ÀÌ¼Ç º¸¾ÈºÐ¼®ÆÀÀÇ ¿¹Ãø¿¡ ±â¹ÝÇØ ¿ÃÇØ 11¹ø°·Î ÀÛ¼ºµÈ À̹ø º¸°í¼­¿¡´Â 2023³â ¹ß»ýÇÒ ÁÖ¿ä »çÀ̹ö º¸¾È À§Çù°ú ÀÌ¿¡ ´ëÀÀÇϱâ À§ÇÑ º¸¾È ±â¼ú°ú ¹æ¹ý·ÐÀÌ ÇÔ²² Á¦½ÃµÆ´Ù.

À̱۷çÄÚÆÛ·¹ÀÌ¼Ç º¸¾ÈºÐ¼®ÆÀÀº µðÁöÅÐ ´ëÀüȯ¿¡ µû¶ó À̱âÁ¾ »ê¾÷°ú ±â¼úÀÌ À¶ÇյǴ ºò ºí·¯(Big Blur) Çö»óÀÌ °¡¼ÓµÇ¸é¼­ ¿¬¼âÀûÀÎ ÇÇÇظ¦ ¾ß±âÇÏ´Â Áö´ÉÈ­µÈ °ø°ÝÀÌ ´Ã¾î³¯ °ÍÀ¸·Î ³»´ÙºÃ´Ù. ÀÌ¿¡ µû¶ó IT »ê¾÷ ³» ¿µÇâ·ÂÀÌ ³ô¾ÆÁø ¿ÀǼҽº Ç÷§ÆûÀ» ³ë¸®°Å³ª, ¼ÒÇÁÆ®¿þ¾î ±â¹Ý °ø±Þ¸Á ȯ°æ Àü¹Ý¿¡ ¿µÇâÀ» ÁÖ´Â °ø°ÝÀÌ Áõ°¡ÇÒ °ÍÀ¸·Î Àü¸ÁÇß´Ù. »çÀ̹ö °ø°ÝÀÇ ¼­ºñ½ºÈ­(as-a-service)·Î ·£¼¶¿þ¾î Æı޷ÂÀÌ Ä¿Áú °ÍÀ¸·Îµµ ¿¹ÃøÇß´Ù. °¡»óÈ­Æó »ýÅ°踦 ³ë¸®´Â °ø°ÝÀÌ Áö¼ÓµÇ°í, ±¹°¡ ¾Èº¸¿Í Á÷°áµÇ´Â ±¹°¡ ´ÜÀ§ÀÇ »çÀ̹ö °ø°Ýµµ ´Ã¾î³¯ °ÍÀ¸·Î ¿¹»óÇß´Ù. ÀÌ·± À§Çù¿¡ ¸Â¼­ ´Ù¾çÈ­µÈ ÀÎÇÁ¶ó¿Í Àڻ꿡 ´ëÇÑ °¡½Ã¼ºÀ» È®º¸ÇÏ°í, º¸¾È º¹À⼺À» ÇؼÒÇÒ ¼ö ÀÖ´Â ±â¼ú°ú ¹æ¹ý·ÐÀÌ ºÎ°¢µÉ Àü¸ÁÀÌ´Ù.

À̱۷çÄÚÆÛ·¹ÀÌ¼Ç º¸¾ÈºÐ¼®ÆÀÀº º¸¾È ¿ÀÄɽºÆ®·¹À̼ǡ¤ÀÚµ¿È­ ¹× ´ëÀÀ(SOAR) µî ÀΰøÁö´É(AI)¡¤ÀÚµ¿È­ ±â¼ú ±â¹Ý Áö´ÉÇü º¸¾È°üÁ¦ ¼Ö·ç¼Ç µµÀÔÀÌ ´Ã¾î³ª°í, Á¤º¸±â¼ú¡¤¿î¿µ±â¼ú(IT¡¤OT) ¿µ¿ªÀ» ¾Æ¿ì¸£´Â À¶ÇÕº¸¾È ¸ð´ÏÅ͸µ ü°è ±¸ÃàÀÇ Çʿ伺ÀÌ °­Á¶µÉ °ÍÀ¸·Î ³»´ÙºÃ´Ù. µðÁöÅÐ Àüȯ¿¡ ¹ß¸ÂÃç °ø°ÝÇ¥¸é°ü¸®(ASM)¿Í Ŭ¶ó¿ìµå º¸¾ÈÀÇ Á߿伺ÀÌ ³ô¾ÆÁö°í, µ¥ÀÌÅÍ °æÁ¦ ½Ã´ë µµ·¡¿¡ µû¶ó ¾ÈÀüÇÑ µ¥ÀÌÅÍ È°¿ëÀ» À§ÇÑ º¸¾È À̽´µµ ºÎ°¢µÉ °ÍÀ¸·Î Àü¸ÁÇß´Ù.


  

´ëÇг»ÀÏ20´ë¿¬±¸¼Ò

¡®Z¼¼´ë°¡ »ý°¢ÇÏ´Â ÀÏÀÇ ÁøÂ¥ Àǹ̡¯ º¸°í¼­ ¹ßÇ¥



 

Z¼¼´ë´Â º»Àο¡°Ô Àß ¸Â´Â Á¶Á÷ ¹®È­³ª ´õ ³ªÀº ±Ù¹« ȯ°æÀ» ã¾Æ ³ª¼­´Â µ¥ Àû±ØÀûÀÎ ¸ð½ÀÀÌ´Ù. Z¼¼´ë Á÷ÀåÀÎÀÇ ÀÌÁ÷·üÀÌ ³ô¾ÆÁö¸é¼­ ¸¹Àº ±â¾÷ÀÌ À̵é°ú ÀÏÇÒ ¹æ¹ýÀ» °í½ÉÇÏ°í ÀÖ´Â °¡¿îµ¥, ´ëÇг»ÀÏ20´ë¿¬±¸¼Ò´Â Z¼¼´ë°¡ ´Ù¸¥ ¼¼´ë¿Í ºñ±³ÇØ ÀÏ°ú Á÷¾÷, Á÷Àå¿¡ ´ëÇØ ¾î¶°ÇÑ Àνİú ŵµ¸¦ °®°í ÀÖ´ÂÁö »ìÆìºÃ´Ù.

 

-Á÷ÀåÀÎ 46.0%, ¡°ÀÏ=Á÷Àå¿¡ ´Ù´Ï´Â °Í¡±

Á÷¾÷À» °®°Å³ª, Á÷Àå¿¡ ´Ù´Ï°Å³ª, ¾÷¹«¸¦ ¼öÇàÇÏ´Â °ÍÀ» ¾Æ¿ï·¯ ¡®ÀÏÀ» ÇÑ´Ù¡¯°í Ç¥ÇöÇÏ°ï ÇÑ´Ù. ¸¸ 19¼¼~59¼¼ ³²³à Á÷ÀåÀÎ 1100¸í¿¡°Ô ¾Õ¼± ¼¼ °³³ä Áß ¡®ÀÏ¡¯°ú °¡Àå °¡±î¿î Ç¥ÇöÀ» ¹°¾úÀ» ¶§ ÀÏÀ̶õ ¡®Á÷Àå¿¡ ´Ù´Ï´Â °Í(46.0%)¡¯À̶ó´Â ÀÀ´äÀÌ °¡Àå ¸¹¾Ò´Ù. Z¼¼´ë ¶ÇÇÑ ¡®Á÷Àå¿¡ ´Ù´Ï´Â °Í(47.1%)¡¯À̶ó´Â ÀÀ´ä·üÀÌ °¡Àå ³ô¾ÒÀ¸³ª, Z¼¼´ë´Â ´Ù¸¥ ¼¼´ë¿Í´Â ´Þ¸® ÀÏÀ» ¡®Á÷¾÷À» °®´Â °Í(17.3%)¡¯À¸·Î »ý°¢ÇÏ´Â ºñÀ²ÀÌ ºñ±³Àû ³·Àº ÆíÀ̾ú°í, ¡®¾÷¹«¸¦ ÇÏ´Â °Í(35.6%)¡¯À̶ó°í »ý°¢ÇÏ´Â ºñÀ²ÀÌ ³ô¾Ò´Ù. ¡®ÀÏ¡¯À» ƯÁ¤ Á÷¾÷¿¡ Á¾»çÇÏ´Â °Íº¸´Ù Á÷Àå(ȸ»ç)¿¡¼­ ¸Ã¾Æ¼­ ÇÏ´Â ÀÏ¿¡ ´õ °¡±õ°Ô »ý°¢ÇÏ´Â ¸ð½ÀÀ̾ú´Ù.

 

-Z¼¼´ë°¡ ÇöÀç Á÷¾÷À» ¼±ÅÃÇÑ ÀÌÀ¯¡¦ ¡°Ãë¾÷Çϱ⠽¬¿î ºÐ¾ß¶ó¼­(40.4%)¡±

ÇöÀç Á÷¾÷À» ¼±ÅÃÇÑ ÀÌÀ¯¸¦ ¹°¾úÀ» ¶§, ¼¼´ë¸¦ ºÒ¹®ÇÏ°í Àü°øÀÇ ¿µÇâÀÌ °¡Àå Å©°Ô ³ªÅ¸³µ´Ù. Z¼¼´ë´Â ¡®½±°Ô Ãë¾÷ÇÒ ¼ö ÀÖ´Â ºÐ¾ß¶ó¼­(40.4%)¡¯ ÇöÀç Á÷¾÷À» ¼±ÅÃÇÑ °æ¿ì°¡ °¡Àå ¸¹¾Ò´Ù. ´«¿¡ ¶ç´Â Á¡Àº Z¼¼´ë°¡ Çö Á÷¾÷À» ¡®³»°¡ Ưº°È÷ ÀßÇÒ ¼ö ÀÖ´Â ºÐ¾ß¶ó¼­¡¯ ¼±ÅÃÇÑ ºñÀ²ÀÌ 15.4%·Î ¼¼´ë Áß °¡Àå ³·¾Ò´Ù´Â °ÍÀÌ´Ù. À̸¦ ÅëÇØ Z¼¼´ë´Â ÀÚ½ÅÀÇ Àç´É°ú Á÷¾÷À» Á÷°áÇؼ­ »ý°¢ÇÏÁö ¾Ê´Â´Ù´Â Á¡À» ¹Ì·ç¾î ÁüÀÛÇÒ ¼ö ÀÖ´Ù.

 

-Z¼¼´ë Á÷ÀåÀÎ 28.8%, ¡°¼ºÀåÀº Àü¹®¼ºÀÌ »ý±â´Â °Í¡±

Á÷ÀåÀ» ÅëÇØ ¾î¶² °¡Ä¡¸¦ Ãß±¸ÇÏ´ÂÁö »ìÆ캸¸é, °æÁ¦È°µ¿ ¼ö´ÜÀ¸·Î½á »ýÈ°¿¡ ÇÊ¿äÇÑ µ·À» ¹ö´Â °ÍÀÌ Àü ¼¼´ë¿¡¼­ ÁÖ¿äÇÑ °¡Ä¡·Î ³ªÅ¸³µÀ¸¸ç, Z¼¼´ë´Â Á÷Àå¿¡¼­ »õ·Î¿î Áö½ÄÀ» ¾Ë¾Æ°¡¸ç ´õ ¹ßÀüÇÏ°í ¼ºÀå(18.3%)ÇÏ´Â °ÍÀ» Ãß±¸ÇÏ´Â ¼ºÇâÀÌ ³ôÀº ÆíÀ¸·Î ³ªÅ¸³µ´Ù.

 

-Z¼¼´ë Á÷ÀåÀÎÀÌ °¡Àå ¸¸Á·ÇÑ ±¸Á÷ Ç÷§Æû 1À§ ¡®»ç¶÷ÀÎ(42.6%)¡¯

±¸Á÷¡¤ÀÌÁ÷ Ç÷§ÆûÀ» ÀÌ¿ëÇØ º» Á÷ÀåÀÎ 965¸íÀÌ °¡Àå ¸¸Á·ÇÑ °÷Àº ¡®ÀâÄÚ¸®¾Æ(29.1%)¡¯·Î ³ªÅ¸³µ´Ù. ±Ù¼ÒÇÑ Â÷ÀÌ·Î »ç¶÷ÀÎ(28.4%)ÀÌ µÚ¸¦ À̾ú´Ù. Z¼¼´ë°¡ °¡Àå ¸¸Á·ÇÏ´Â ±¸Á÷¡¤ÀÌÁ÷ Ç÷§ÆûÀº ÀâÄÚ¸®¾Æ(26.7%)¸¦ Á¦Ä¡°í ¡®»ç¶÷ÀÎ(42.6%)¡¯ÀÌ 1À§¿¡ ¿Ã¶ú´Ù. Àü ¼¼´ë ÀÌ¿ëÀÚÀÇ 21.9%¸¦ Â÷ÁöÇÏ´Â ¿öÅ©³ÝÀº Z¼¼´ë¿¡¼­´Â ÇÑ ÀÚ¸´¼öÀÇ ºñÀ²·Î ³·Àº ¸¸Á·µµ¸¦ º¸¿´´Ù.

À̹ø Á¶»ç´Â Àü±¹ 17°³ ½Ãµµ ¸¸ 19~59¼¼ ³²³à Áß ÇöÀç °ø¡¤»ç±â¾÷¿¡ ÀçÁ÷ ÁßÀÎ Á÷ÀåÀÎÀ» ´ë»óÀ¸·Î 2022³â 8¿ù 4ÀϺÎÅÍ 8¿ù 11ÀϱîÁö 8ÀÏ°£ ±¸Á¶È­µÈ ¼³¹®Áö¸¦ È°¿ëÇÑ ¿Â¶óÀÎ ÆгΠÁ¶»ç ¹æ¹ýÀ¸·Î ½Ç½ÃÇßÀ¸¸ç µ¥ÀÌÅͽºÇÁ¸µÀÌ ¿î¿µÇÏ´Â Çѱ¹ ÆгΠ¼­ºñ½º ¡®Æгγª¿ì¡¯¸¦ ÀÌ¿ëÇß´Ù.

[2023-01-01]
 
 
No Á¦¸ñ º¸µµÀÏ Á¶È¸
927 Economic Issue - Quantexa, ¾Ë¿¡½º¿£, Áö¿¥Æ÷ÄÄÆÛ´Ï, .. 2024-04-01 156
926 Economic Issue - µ¥ÀÌÄÚ»ê¾÷¿¬±¸¼Ò, ¸¶¿ìÀú-ºß¸£Æ® .. 2024-03-01 317
925 Economic Issue - µð¿þÀÏ Å¬·¦, ¹Îµé·¹ºÏ, Àΰ£°³¹ß¿¬±¸.. 2024-02-01 434
924 Economic Issue - ¾Æ½Ã¾Æ»ý»ê¼º±â±¸, ¹«ÇÏÀ¯, À§Å©·ç.. 2024-01-01 603
923 Economic Issue - ÇÏÀ̵帯 ¾Ø ½ºÆ®·¯±Û½º ÄÚ¸®¾Æ, ¾Ë¿¡.. 2023-12-01 761
 
    1  l 2  l 3  l 4  l 5  l 6  l 7  l 8  l 9  l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