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s Home > News  
 
 
 
 
 
 
 
 
CEO Lounge
CEO Lounge - HD현대, 국가원로회의, 오블리브의원, SNU서울병원, 서울대 공대 기계공학부, hy, 브래덤재활병원, 동원그룹, 짐 맥카시, 현대오토에버, 한국씨티은행,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HD현대

정기선 사장, 부회장 승진



HD현대(회장 권오갑)10() 올해 그룹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정기선 부회장은 세계 조선경기 불황으로 전사적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회사의 체질개선과 위기 극복에 앞장섰으며, 선박영업과 미래기술연구원에 근무하면서 회사 생존을 위한 일감 확보와 기술개발을 통한 미래 준비에도 온 힘을 쏟았다. 2016년에는 선박서비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HD현대글로벌서비스 출범에 주도적 역할을 하기도 했다. 이후 정기선 부회장은 조선사업 외에도 정유, 건설기계, 전력기기 등 그룹 내 주요사업의 경쟁력 확보와 혁신에 앞장섰으며, 동시에 수소, AI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도 집중해 왔다.


  

국가원로회의

상임의장에 정홍원 전 국무총리 추대10일 취임식 개최



사단법인 국가원로회의는 1110()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소재 공군호텔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정홍원 전 국무총리를 상임의장으로 추대하기로 결정했다고 119일 밝혔다. 국가원로회의는 평생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해온 입법·사법부 수장 및 국무총리를 비롯해 종교계 지도자, 언론사 대표, 독립운동단체 지도자 등 33인이 19917월 서울 종로 탑골공원에서 3·1운동 정신을 이어받아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윤리와 정의를 세워 부강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후손들에게 물려주자는 취지로 결성해 오늘에 이르렀다.


  

오블리브의원

박영진 원장, IACDPB 국제학회서 실 리프팅 강의



송도 오블리브 피부과(www.obliv.kr)가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이하 대미레) 주관으로 지난달 2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3 IACDPB 국제학회’(2023 Indonesia International Conference of DEMIRE X PERDAWERI Banten)에 참가했다. 이번 2023 IACDPB는 인도네시아, 홍콩, 한국, 스위스, 중국, 이탈리아, 대만, 일본 등 주요국의 34개 업체가 부스 행사에 참가했고, 1000여 명의 동남아시아 피부과·성형외과 의사와 관련 업체, 종사자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송도 오블리브 피부과 박영진 대표원장을 포함한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25명 이상의 연사가 세계 에스테틱 분야의 전문 지식과 임상 경험을 발표했다.


  

SNU서울병원

이명철 명예원장,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7대 회장 취임



SNU서울병원 이명철 명예원장이 10142023대한정형외과학회 제67차 국제학술대회에서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SNU서울병원 이명철 명예원장이 10142023대한정형외과학회 제67차 국제학술대회에서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대한정형외과학회는 1012일부터 사흘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3대한정형외과학회 제67차 국제학술대회에서 이명철 신임회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명철 회장의 임기는 111일부터 20241031일까지다.


  

서울대 공대 기계공학부

김윤영 석좌교수, 미국 기계학회 레일리 렉처상수상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홍유석)은 기계공학부 김윤영 석좌교수가 미국기계학회에서 아시아 학자로는 최초로 레일리 렉처상(Rayleigh Lecture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소음 제어 및 음향 분야에서 과학·산업에 선구적인 공헌을 한 개인에게 수여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특별 강연을 할 기회가 주어진다. 1985년 이 상이 제정된 이래 아시아 학자는 한 번도 수상한 사례가 없었다. 김 석좌교수는 초음파 등을 이용해 비파괴검사 및 진단 기술을 한 단계 올리는데 필요한 탄성 메타물질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이 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hy

신임 대표이사로 변경구 부사장 선임



hy가 신임 대표이사로 변경구(52) 부사장을 선임했다. 신임 변경구 대표는 영업전략을 시작으로 영업부문장, 마케팅부문장, 투자관리부문장을 역임하며 폭넓은 실무 경험을 쌓았다.

2015년 영업부문장을 맡아 영업 현장을 총괄하며 판매 채널 경쟁력 향상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2018년부터는 마케팅부문장으로서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등 다수의 전략 제품 론칭에 기여했다.


  

브래덤재활병원

장진 병원장, 환자안전 완성한 공로로 복지부장관표창



인천에 위치한 브래덤재활병원 장진 병원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장진 병원장은 1027일 열린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개원 13주년 기념식에서 의료기관의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인증제도 정착, 회복기 재활의료기관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장진 병원장은 환자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이렇게 상까지 주신 것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환자의 안전한 병원 생활과 적극적이고 포괄적인 재활 치료를 제공해 안전한 일상 복귀에 도움을 드려 환자 가족의 행복까지 되찾아 주는 아름다운 이 일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원그룹

김재옥 사장, 부회장으로 승진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온 김재옥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켜 동원F&B 부회장으로 선임한다. 김재옥 부회장은 앞으로 동원F&B의 미래 신사업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동원그룹은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신사업을 육성하고 사업 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대표이사급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짐 맥카시

스레드 CEO로 임명



빠르게 성장하는 차세대결제 플랫폼인 스레드(Thredd)가 케빈 슐츠(Kevin Schultz)의 뒤를 잇는 CEO로 짐 맥카시(Jim McCarthy)를 임명했으며 이는 즉시 시행된다. 슐츠는 올해 말에 은퇴할 예정으로, 맥카시는 런던에 있는 스레드의 글로벌 본사에서 근무한다. 맥카시는 결제 업계에서 30년 이상 작업한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성과를 거뒀다. 여기에는 비자(Visa)에서 영업, 위험 및 인증, 소비자 신용, 디지털 제품 및 제품 혁신 부문의 고위직을 역임한 18년도 포함된다. 맥카시는 이전에 미국에 기반을 둔 결제 처리업체인 i2c Inc의 사장으로 재직 중일 때 기록적인 성장을 이끈 바 있으며, 그 후 20231월 제품 및 영업 담당 글로벌 책임자이자 총괄 부사장으로 스레드에 합류했다.


  

현대오토에버

미주법인에 토요타 커넥티드 CEO 출신 임원 영입



현대오토에버(대표이사 서정식)가 미주법인에 커넥티드카 전문가를 임원으로 영입해 CCS (Connected Car Service) 역량을 강화한다. 현대오토에버는 최근 미주법인에 스티브 바스라(Steve Basra)CDO CT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스티브 바스라는 토요타에서 25년 간 근무했으며, 토요타 커넥티드 CEO와 토요타 북미법인 VP를 겸임했다. 토요타 본사 글로벌 IT 전략 담당 부장, 토요타 인디아·유럽에서 요직을 역임한 글로벌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권위자로 꼽힌다.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은행장 연임 확정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27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유명순 은행장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유 행장은 202010월부터 3년간 한국씨티은행을 이끌었으며 새 임기는 20261027일까지 3년이다. 아울러 기업금융에 집중하며 은행 역량을 강화했고 조직문화 활성화, 지속가능경영 추진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긍정적 성과를 내고 있는 점을 추천 이유로 밝혔다. 위원회는 또한 유 행장이 리스크 관리에 역점을 두고 내부통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최근 은행권에서 빈발하고 있는 사고를 성공적으로 예방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

이현경 여성회장 추대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회장 이평우)1997년 설립해 대한민국의 장애인단체와 장애인을 후원해왔던 단체의 새로운 출발의 일환으로 17년간 봉사를 통해 여성 봉사왕으로 알려진 이현경 씨를 여성회장에 추대했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가 여성회장으로 추대한 이현경 대표이사는 동동구리라는 고철회사를 경영 중이다. 주요 봉사활동은 2004년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소재 정립회관 1층 한국장애인선수위원회에 13000만원 상당의 운동용품 기증, 한국휠체어럭비협회(회장 나경원, 전 국회의원) 창립에 협회사무국 시설 지원,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1회 한국휠체어럭비협회 후원회 밤 지원 등이 있으며, 장애인 체육 발전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이다.

[2023-12-01]
 
 
No 제목 보도일 조회
676 CEO Lounge - HD현대, 국가원로회의, 오블리브의원, SN.. 2023-12-01 21
675 Hotel & Travel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도쿄관광한국.. 2023-12-01 22
674 CEO Lounge - GC녹십자, LS그룹, 에이엔폴리, 펜벤처.. 2023-11-01 161
673 Hotel & Travel - 가이드 투 유럽, 타이완관광청, 롯.. 2023-11-01 158
672 CEO Lounge - 하나은행, LG화학, 효성, 케첨코리아, SN.. 2023-10-01 346
 
    1  l 2  l 3  l 4  l 5  l 6  l 7  l 8  l 9  l 10